위 대장 내시경 클리닉
내시경 검사 중 불안감과 통증으로 인해 검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수면내시경은 진정제를 사용하여 환자가 의식이 있는 진정상태에서 편안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로 인해 불안을 해소하고, 환자가 움직이지 않아 검사 정확성도 높아집니다.
위내시경은 입을 통해 내시경을 식도로 삽입하여 위와 십이지장을 관찰하고, 필요시 조직검사를 통해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위암 발병률이 높은 한국에서는 증상이 없는 조기 위암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가 중요합니다.
40세 이상은 2년마다 검사를 받는 것이 권장되며, 40세 이하라도 위암 가족력이 있거나 장 증세가 오래된 경우 1~2년 간격으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대장 내시경은 항문을 통해 내시경을 삽입하여 대장과 대장과 인접한 소장의 말단까지 관찰하는 검사입니다.
이 검사는 대장암과 염증성 장질환의 진단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최근 대장암의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젊은 층에서도 대장암 진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조기 발견 시 예후가 좋은 대장암은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위와 대장 내시경을 통해 발견된 용종(폴립)은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장 용종은 대장암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제거가 필요합니다.
선종(adenoma)이 많아, 올가미 절제술이나 점막 절제술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대장 내시경 후 복통을 줄이기 위해 이산화탄소 가스를 사용합니다.
이산화탄소는 장벽을 통해 빠르게 흡수되어 불편감과 통증을 줄여주며, 몸에 무해하게 배출됩니다.